김제시 검산동, 김제사회복지관과 간담회로 민관협력사례관리 활성화에 앞장서
상태바
김제시 검산동, 김제사회복지관과 간담회로 민관협력사례관리 활성화에 앞장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3.03.1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검산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원교)는 14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검산동 찾아가는보건복지팀 및 김제사회복지관사례관리담당자 등 총 10명이 모인가운데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민관통합사례관리 방향 및 원활한 서비스 연계 방안 등 통합사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교류했으며 애로사항과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검산동은 다양한 문제와 욕구를 가진 위기가정 등 고난이도의 사례대상자가 밀집돼있는 아파트 단지가 있어 이들에 대한 상담, 지지, 위기 개입 등 공공의 영역에서 해결할 수 없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사회복지관 등 민간기관의 협력과 연계가 절실하게 필요한 곳이다.
참석 기관들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례관리대상자에 대한 정보와 해결방안을 짚어보고 앞으로도 공공과 민간의 강점을 살려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최근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은둔형 청장년 계층에 대한 복지서비스와 사업 등 지원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김원교 검산동장은 “주변에 긴급한 도움이 필요한 가구가 있으면 신속한 지원과 다양한 외부 자원연계를 통해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면서“이번 간담회를 통해 민·관 협력을 통한 공공부문 사례관리 강화로 복합적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질 높은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