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큰사람들아, 미래를 Job아라”
상태바
“전북대 큰사람들아, 미래를 Job아라”
  • 엄범희
  • 승인 2009.09.1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 큰사람 채용박람회 15일 개최
-31개 기업체 참여, 설명회와 현장면접


“전북대학교 큰사람들아, 미래를 Job아라!”

재학생에게는 취업마인드 제고의 장으로, 취업 준비생에게는 기업과의 만남을 통한 채용 정보를 얻는 장으로, 기업에게는 최적의 인재와 만남의 장이 될 ‘2009 전북대 큰사람 채용박람회’가 9월 15일 전북대 법학전문대학원 본관 가인홀 일원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전북대 큰사람들아, 미래를 Job아라’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열린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포스코와 CJ그룹 등 대기업과 중견 중소기업 등 31개 업체가 참여해 기업별 부스에서 인사담당자의 설명회와 현장 면접 등이 이뤄졌다.

특히 이날 박람회에는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부대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져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

오전 10시부터 가인홀에서는 예선을 거쳐 선발된 10명의 학생에 대해 면접 콘테스트 본선 경기가 열린 것을 비롯해 오후 4시 같은 장소에서 대기업 모의적성검사(SSAT)가 열렸다.

또한 영어 면접에 대한 대비를 위해 오후 1시 30분부터 특강실에서 외국인과 영어인터뷰 체험 시간을 비롯해 오후 4시부터는 타임스캠퍼스 HELLO JOB 책임교수인 마여실 강사의 영어면접 특강이 ‘취업영어의 중요성과 대비책’이라는 주제로 이어져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이미지 메이킹 전문가들이 면접을 앞둔 취업준비생에게 이미지 메이킹법을 지도하고, 취업 관련 도서 전시와 지문 인ㆍ적성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제공 및 이력서 사진 얼짱 뽑기 대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져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정보 제공의 장이 됐다는 평가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