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환경청, 제9기 환경사랑 초록기자단 모집
상태바
전북환경청, 제9기 환경사랑 초록기자단 모집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3.03.16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환경정책, 친환경생활 실천 등을 국민의 눈높이에서 안내

환경부 소속 전북지방환경청(청장 송호석)이  전북도민을 대상으로 ‘제9기 환경사랑 초록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청소년(초·중·고) 10명, 성인(카드뉴스, 영상 제작 가능자) 5명 등 총 15명으로 모집기간은 4월 7일까지다. 

선발된 초록기자단은 탄소중립과 일상 속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자연보전 행사,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등과 같은 환경전반에 대한 기사를 수기(청소년) 또는 카드뉴스·영상(성인)으로 제작한다. 
이를 위해, 초록기자단에게는 전북지역 내 각종 환경행사ㆍ캠페인 등에 함께 참여해 취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작성된 환경기사는 환경부·전북지방환경청과 관내 유관기관 공식 누리소통망을 통해 소개되며, 활동실적이 우수한 기자에게는 연말 환경부장관상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초록기자단 지원신청은 전북환경청 누리집(www.me.go.kr/smg)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atmoonsb@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결과는 4월 10일 전북환경청 누리집과 공식블로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궁금한 사항은 전북환경청 기획과 담당자(063-238-8813)에게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정윤숙 전북환경청 기획과장은 “초록기자단 운영을 통해 친환경생활 실천 운동의 저변을 확대하는 동시에 국민의 눈높이에서 더욱 친숙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