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군민행복시대 열기 위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
상태바
고창군, 군민행복시대 열기 위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
  • 김종성 기자
  • 승인 2023.03.2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은 23일 심덕섭 고창군수 주재로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특별히 김기섭 1일 명예 청년군수가 참여해 민선8기 공약사업의 추진상황을 함께 점검하고 공약사업의 내실있고 속도감있는 추진을 위한 방향을 논의했다.

민선 8기 고창군은 ‘군민 모두가 행복한 활력 넘치는 고창’ 실현을 위해 6대 분야 15대 전략 80대 과제의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수립해 차근차근 실천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민선 8기 출범 후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속하게 추진한 ‘고창군 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포함해 ‘교통약자 1000원 택시 운행 확대’, ‘감염병 전담조직 강화’, ‘쉽고 빠른 규제개혁 원스톱 서비스’ 등 4개 사업을 조기에 완료했다.
정상추진 중인 사업으로는 ‘콘도, 호텔 등 대형숙박시설 유치’, ‘방과 후 돌봄시설 시스템 강화’, ‘내·외국인 농촌 인력지원센터 설치’, ‘주요농산물 최저가격 보장기금 조성’, ‘파크골프장 확충’, ‘장애인 국민체육센터 건립’ 등 75개 사업이며, 공모기간 미도래로 인해 아직 미착수 사업인 ‘연안바다목장 조성사업’ 역시 공모사업 선정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준비중이다.
고창군은 앞으로도 공약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추진상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점검 결과와 진행 상황을 군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심덕섭 군수는 “모든 공직자가 함께 해주어야 고창군을 발전시키고 군민행복, 활력고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며 “공약사업을 꼼꼼히 검토해 내실있게 추진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해 군민의 궁금증을 해소시켜 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