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제4기 인성교육진흥위원회 위촉식 개최
상태바
도교육청, 제4기 인성교육진흥위원회 위촉식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03.2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은 27일 ‘제4기 인성교육진흥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전북교육청은 인성교육 활성화 조례 제7조에 의해 인성교육진흥위원회를 구성하고, 학생들의 도덕성과 민주시민의식을 기를 수 있는 활성화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있다.
 
인성교육진흥위원회는 학생들이 도덕성과 민주시민의식을 키워 타인·공동체·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데 필요한 인간다운 성품과 역량을 기르는 데 주안점을 두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위원은 인성교육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와 도의회 교육위원 및 교원단체 교원 등 총 11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년이다.
 
전북교육청은 인성교육진흥위원회와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인성교육 관련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고, 교육과정에 내실있게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초등학교 300학급에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을 통해 예·효·정직 등 인성교육의 핵심 가치가 교육과정에 스며들 수 있는 현장중심 학교 맞춤형 인성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거석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에게는 무엇보다도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전인적 성장이 필요하다”며 “인성교육진흥위원회의 다양하고 세밀한 지원 방안 모색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소통과 배려, 나눔 등을 생활화하는 아름다운 마음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