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샌디에이고 주립대, 국제교류 등 협약 체결
상태바
전주대-샌디에이고 주립대, 국제교류 등 협약 체결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03.2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총장 박진배)는 미국 샌디에이고 주립대학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전주대 호텔경영학과는 오는 9월 영어 트랙 개설을 앞두고 전주대 국제교류원에서 미국 샌디에이고 주립대학 국제교류원과 영어 트랙 활성화 및 학생·교수·문화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호텔경영학과는 샌디에이고 주립대 국제교류원과 업무 협약을 통해 학생(학부와 대학원생), 교수 교류 및 학생 단기 연수 등의 문화교류를 포함하는 국제교류를 활발하게 진행하기로 상호 협의했다.
 
샌디에이고 주립대 국제교류원 브라이언 원장은 협약식에서 “최근 한류 열풍이 미국 사회에서도 대단하다”며 “샌디에이고 대학생들이 한국의 문화를 직접 경험할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전주대와 적극적인 교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텔경영학과 심영국 교수는 “우리 학과는 올해 9월부터 본격적인 영어 트랙을 개설해 운영한다”며 “이를 위해 미국을 비롯한 영어권 학생 모집과 함께 해외 파트너 대학들과의 상호 교류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호텔경영학과 미카엘 교수는 “샌디에이고 주립대 브라이언 원장은 북미 지역 호텔 근무 경력이 풍부한 분이기 때문에 양 기관 학생들의 호텔 현장 교육에 큰 관심을 두고 있으며, 이런 점에서 우리 학과가 추구하는 방향과도 전적으로 일치한다”고 말했다.
 
1897년에 설립된 미국 샌디에이고 주립대학은 경영대학과 예술대학, 직업연구대학 등 7개 단과대학으로 구성된 캘리포니아주의 명문 대학이다.
 
전주대 호텔경영학과는 이 대학의 Hospitality & Tourism Management 학과와 영어 트랙 개설 후 학생·교수·문화교류 등 적극적인 국제교류에 나설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