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문화재단, 2023 꿈의댄스팀 거점기관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완주문화재단, 2023 꿈의댄스팀 거점기관 공모사업 선정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03.28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완주문화재단(이사장 유희태)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공모한 2023꿈의 댄스팀 거점기관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선정되었다.

 총 20개 거점기관을 선정하는 이번 공모는 총 5년 연속지원을 통해 사업의 지역 정착 및 확산. 거점의 안정적 기반 마련 등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완주문화재단은 2023『꿈의 댄스팀 in 완주』를 통해 완주에 거주하는 아동.청소년이 몸의 변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춤을 통한 내면의 힘을 키워 지역사회의 문화시민이자 주체적이고 행복한 전인적 성장을 지향하고 있다.

특히 공동창작 과정의 경험을 통해 공동체 의식 함양 및 사회적 성장. 그리고 기능적인 학습에서 벗어나 협력과 포용 등 상호존중과 이해를 갖는 것을 교육의 목표로 삼고 있다.

 『꿈의 댄스팀 in 완주』는 현재 황미숙 파사무용단 예술감독이며 몸의학교 대표 인 황미숙 무용가가 무용감독을 맡고 있으며 청소년들을 위한 무용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한국무용교육협회에서 제5회 김화숙 무용연구자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또한, 지역의 우수한 문화예술 인프라인 백제예술대학교의 우수한 교육자원들(무용강사, 시설인프라, 전공재학생들)을 활용한 수업을 통해 백제예술대 재학생들과 지역 아동청소년들의 ‘관계’ 다리 놓기도 적극 진행 될 예정이다.

 

완주문화재단은 이번 꿈의 댄스팀이 지향하는 교육철학과 가치가 지역에 자리잡고 확산될 수 있도록 지역인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완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wfac.or.kr)를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담문의는 (063-262-3955)로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