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署 “한 번 더 살펴요”… 교통안전교육
상태바
정읍署 “한 번 더 살펴요”… 교통안전교육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3.03.28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 운전자·보행자 대상
보행 3원칙 등 눈높이 교육
교통약자 사고 감소 총력
 

 

 
정읍경찰서(서장 황동석)는 지난 27일 정읍시 칠보면에 위치한 섬진강댐노인복지관에서 고령 운전자 및 보행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교통안전교육을 병행해 실시했으며, 80여명의 고령자에게 무단횡단의 위험성, 야간 및 외출 시 밝은색 옷 착용하기, 횡단보도 보행 방법, 보행3원칙(서다, 보다, 걷다) 등의 교통안전수칙을 이해하기 쉽도록 사례 및 동영상 등의 시청각 자료로 진행했다.
또한, 정읍경찰서가 자체 제작한 홍보물 등을 배포해 교육에 대한 관심도 및 집중도를 높이고, 70세 이상 고령운전자가 운전면허 반납 시 제공하는 혜택 등을 안내하고 교통법규 및 주변 시설, 신호기 등에 대한 건의사항 및 평소 궁금했던 교통법규에 대한 질문과 답변시간을 가졌다.
한편, 정읍시 관내 2022년 고령 보행자 사고 발생 건수가 32건에서 48건으로 증가 및 보행자 사고 82명 중 65세 이상 보행자가 58%(48명) 차지하는 등 고령 운전자 및 보행자 사고가 증가하는 등 체계적 교육·홍보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황동석 서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홍보 활동을 통해 교통약자들의 사고발생률을 감소시키는데 집중하겠다”며 “도로 위 모두가 교통약자를 배려하는 교통문화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