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육성 전략자문회의 발대식 개최
상태바
산업경제 육성 전략자문회의 발대식 개최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3.03.29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해 전북지역 주요 연구기관들과 발대식을 가졌다. 29일 전주혁신창업허브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한국탄소산업진흥원과 자동차융합원, 전북테크노파크 등 전북지역 산업경제 관련 14개 연구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경제 육성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전략자문회의’를 열었다. 
산업경제 육성 전략자문회의는 시가 도내 연구기관들과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바탕으로 대내외 산업경제 환경 변화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고, 대규모 R&D 사업 등 중장기적인 산업경제 핵심 전략사업을 발굴해 지속가능한 지역산업 육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출범하게 됐다.

연간 2회 개최되는 전체위원회는 핵심 전략사업 선정 및 협력체계 방안 마련 등을 논의하게 되며, 분기별로 열리는 분야별 분과위원회에서는 대규모 R&D 국가사업과 인력양성 프로그램 발굴 등 구체적 운영방안을 논의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날 출범한 전략자문회의가 지역산업의 성장경로를 찾는 실마리를 제공하고, 기존 집중 육성해온 산업을 기반으로 미래먹거리가 될 신산업을 발굴하는 등 선순환의 경제구조를 만들어 그 효과가 우수한 기업 유치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우범기 시장은 “전북지역을 대표하는 연구기관들과 함께 산업경제 육성 협업체계 구축으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강한 경제 전주를 꼭 이뤄낼 것”이라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