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분자 음' 한국식품연구원 술 품질인증 획득
상태바
'복분자 음' 한국식품연구원 술 품질인증 획득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5.3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상면주가 고창LB(대표 안재식)의 ‘ ’이 지난 5월 23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품질인증기관으로 지정받은 한국식품연구원에 복분자주 품질인증을 신청해 술 품질인증 제조장 및 제품 심사에 합격함으로써 술 품질인증을 받았다.

술 품질인증제는 농림수산식품부가 전통주 등 우리술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금년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품질 인증기관인 한국식품연구원에서 품질인증 기준에 적합한 업체에게 술 품질인증서를 교부하는 제도다.

품질인증 마크는 초록색과 황금색 2종으로 인증하는데 초록색은 품질인증을 받은 모든 제품에 사용하며, 황금색은 100% 국산 원료를 사용한 술에 대해 품질인증을 한다.

100% 고창산 복분자로 만든 ‘복분자음’은 품질인증 심사에서 '품질인증 술 100% 국내산'이라는 글씨가 새겨진 황금색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배상면주가 고창LB의 복분자주인 ‘복분자음’은 최상급의 고창산 복분자만을 발효시킨 후 정성을 다해 빚어내, 2006년 출시 후 현재까지 복분자 본연의 고유한 맛과 향을 잘 살려낸 술로 소비자들에게 평가받고 있다.

배상면주가 고창LB 관계자는 “술 품질향상을 위해 그동안 많은 연구와 노력을 해 왔다. 그 결과 국가 공인기관으로부터 인증마크를 획득해 제품 안전성이 인정됨으로써 소비자 신뢰의 상승효과를 기대한다”며 웰빙시대인 만큼 소비자들은 술 품질인증 여부에 관심이 높을 것으로 생각되므로 조속히 라벨 교체작업을 실시해 빠르면 6월 중순부터 인증마크가 표시된 복분자주 제품을 시중에 유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