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전통시장, “새 이름으로 불러주세요!”
상태바
정읍전통시장, “새 이름으로 불러주세요!”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5.3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시장은 ‘샘골시장’, 제2시장은 ‘연지시장’ 명칭 바꿔

정읍지역 전통시장이 명칭을 바꾸고 활력 찾기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제1시장(구 시장)은 ‘샘골시장’, 제2시장(신시장)은 ‘연지시장’으로 명칭이 바뀌게 된다

시는 지난 50여 년간 지역특성 및 상징성과는 별개로 사용돼 왔던 시장명칭을 지역적 특성을 반영함은 물론 시민들에게 친근감과 호감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이름을 붙여 줘야 한다는 여론에 따라 명칭변경을 추진해왔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15일까지 20일간 일반시민, 시 정책자문단, 시장 상인,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에 따르면 총 1천662명이 설문에 참여하였고, 이중 76%인 1천257명이 명칭변경에 찬성했다.

또 찬성응답자중 63%인 786명이 제1(구)시장은 ‘샘골시장’으로 변경해야한다고 응답했다.

또 61%인 768명이 제2(신)시장의 새 이름으로 '연지시장'을 꼽았다.

이에 따라 시는 전통시장 관련 기관들에 대한 통보 및 홍보활동을 통해 빠른 시일 내 변경된 명칭이 정착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각종 안내간판 정비 등으로 시장이용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시는 이번 명칭 변경을 계기로 시장 상인들이 새로 시작하는 마음으로 보다 값싸고 품질 좋은 제품을 판매하고 친절한 서비스로 정겨운 전통시장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는데 적극 나서기로 했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