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국공립 우미키즈어린이집 내부 리모델링 마치고 개원식
상태바
완주군, 국공립 우미키즈어린이집 내부 리모델링 마치고 개원식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04.1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삼례읍에 국공립 우미키즈어린이집이 내부 리모델링을 마무리 후 개원식을 갖고 새로운 출발에 나섰다.
지난 14일 완주군에 따르면 삼례읍 삼봉로에 있는 국공립 우미키즈어린이집은 지난 1월부터 2개월 동안 천연목재 시공의 내부 리모델링과 기자재 구입을 마치고 이날 개원식을 가졌다.

개원식에는 유희태 완주군수와 이경애 군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윤수봉 도의원, 완주군어린이집연합회 김옥선 회장, 기관단체장,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해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우리 사회의 기둥이 될 아이들을 보육한다는 것은 어렵고 힘든 일”이라며 “완주군의 미래 인재를 키워내는 매우 소중하고 고귀한 일인 만큼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와 체험학습, 특별활동을 함께하며 마음껏 뛰어놀고, 창의력과 협동심을 기르며 훌륭한 사람으로 커 나가길 간절히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경애 군의회 부의장은 축사에서 “천연목재로 시공한 내부 모습을 보니, 아이들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들어 안심이 된다”며 “군의회에서도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어린이집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창의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미키즈어린이집은 연면적 311.8㎡에 보육실 4개와 유희실 1개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에 천연목재를 시공한 내부 리모델링과 기자재 구입 등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했다.
앞서 완주군과 목재문화진흥회는 작년 말에 ‘목재문화 활성화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하고 두 기관이 어린이와 취약계층 이용과 활동공간의 국산목재 활용 환경개선사업과 만경강 개발 활성화 사업 협력 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완주군과 목재문화진흥회는 또 군민의 목재 문화·교육·체험 활성화와 목재친화도시 조성 및 목재문화지수 향상과 관련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한 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