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적극행정위원회 위촉 “주민만족 높인다”
상태바
완주군, 적극행정위원회 위촉 “주민만족 높인다”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04.20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주민만족도 향상을 위해 각계 전문가를 위촉, 적극행정에 나섰다.

 지난 19일 완주군은 군청 중회의실에서 적극행정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제1차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완주군은 문성철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당연직 6명과 위촉직 8명 등 14명의 위원회를 구성했다.

 주민대표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군의원 및 도시계획, 환경, 복지 분야 전문가를 추가로 신규 위촉했다.

 군은 이번 적극행정위원회 구성으로 보다 더 전문적이고 신속하게 혁신행정을 구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구성된 적극행정위원회는 향후 3년간 완주군에서 추진하는 적극행정 실행계획 심의,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공무원이 적극행정에 필요한 업무처리기준, 방식 등에 관한 의견 제시 등 적극행정관련 정책을 심의·의결하게 된다.

 또한, 이날 제1차 회의에서 완주군의 2023년 적극행정 실행계획과 중점과제를 심의하고, 적극행정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군은 ‘군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실현’을 비전으로 ▲적극행정 문화 조성 ▲적극행정 공무원 우대 강화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지원 확대 ▲소극행정 예방 및 혁파 ▲적극행정 참여·소통 강화 등 5대 전략을 바탕으로 12개의 핵심과제를 추진한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군정발전과 군민 편익 증진을 위해 공무원들의 유연한 사고와 적극적인 공직마인드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완주군에 적극행정이 정착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당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