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내년 국가예산-차기 총선공약 발굴 등 쌍끌이 대응
상태바
완주군, 내년 국가예산-차기 총선공약 발굴 등 쌍끌이 대응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05.0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와 차기 총선공약 정책 사업 발굴 등 쌍끌이 대응에 주력해 나가기로 해 관심을 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1일 군청 4층 중회의실에서 5월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논리를 강화하고 도와 중앙부처를 대상으로 적극 설득해 나가야 할 것”이라며 “내년도 총선 공약과 관련해서도 지역의 미래 성장기반 확충을 위해 필요한 대규모 정책 사업 등을 적극 발굴해 반영될 수 있도록 선제적 대응에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완주군은 이와 관련, 내년도 국가예산을 담아내기 위한 가용채널을 총활용해 도와 중앙부처의 동향을 파악하고, 신속한 대응 절차에 착수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또 지휘부에서 직접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현안 사수과 예산 증액 활동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완주군은 5일 ‘어린이날 행사’를 앞두고 교통과 인파 관리 등 분야별로 안전관리계획을 철저히 세워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성료될 수 있도록 만전의 준비를 꾀해 나가기로 했다.
완주군민의 날 행사(12일)와 면민의 날 행사 등 5월 중에 계획된 주요 행사에 대해서도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주민 불편사항을 최소화하는 등 주차장과 편의시설 정비에도 허점이 없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완주군은 특히 산단 내 화재 발생한 업체 지원을 위해 비상대책반을 적극 가동하는 등 입체적인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공장 주변지역 주민 피해상황을 면밀히 조사해 신속한 피해복구를 위한 방안을 적극 강구해 나가기로 했다.
기업이 화재 등 재난을 당했을 때 각 분야에서 신속하게 지원하는 등 행정의 역할이 큰 만큼 대응 매뉴얼도 잘 정리해 원스톱으로 기업애로를 풀어주는 방안에 대해서도 검토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유 군수는 이날 “그동안 여러 차례에 걸쳐 ‘민원은 선물’이라고 강조해왔다”며 “행정이 민원을 사전에 파악하려면 시간이 걸리지만 민원인이 먼저 제기하면 시간을 줄일 수 있고 투명하거 처리해 나갈 경우 효율성도 높일 수 있어 ‘선물’이라고 말한 만큼 민원 대응에 적극 나서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