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교통문화 정착 회전교차로·우회전에서 시작
상태바
올바른 교통문화 정착 회전교차로·우회전에서 시작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3.05.0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署, 우체국서 교육 실시
이륜차 운행 시 안전모 착용 등
교통문화 지수 향상 노력 다해

 

김제경찰서(서장 김영록)는 지난 4일 김제우체국에서 김제 교통문화 향상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홍보)를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김제경찰서 교통관리계(자치경찰사무)에서 김제우체국 집배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것으로 매년 최하위인 김제 교통문화 지수 향상과 보행자 등 교통약자 사고 예방을 위해 회전교차로 통행방법(방향지시등 켜기), 올바른 교차로 우회전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시행했으며 또한, 이륜차 운행시 안전모 착용의 중요성도 재차 강조했다.

회전교차로 통행방법은 회전차량이 우선으로 진입 차량은 회전차량에 양보해야 하며, 또한 회전교차로에 진입시엔 좌측 방향지시등, 빠져나갈 땐 우측 방향지시등을 켜고 진입·출입을 해야 한다.
아울러, ‘23년 1월22일 시행되고 있는 교차로에서 우회전할 때 전방 차량신호가 적색이면 반드시 정지한 후 신호에 따라 진행하는 다른 차마의 교통을 방해하지 않고 우회전할 수 있다.
김영록 서장은 “올해 김제 교통문화 지수 향상과 고령·보행자고 감소를 위해 ‘회전교차로 방향지시등 켜기’, ‘올바른 교차로 우회전 통행’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으며, 아울러 운전자들에게도 회전교차로 통행 시 방향지시등 켜기(진입 시 좌측깜빡이, 진출 시 우측깜박이), 교차로 차량 신호등이 적색일 때 우회전 하는 경우 일시정지 등 교통법규 준수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다시 한번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