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교육지원청, 청렴의 나래를 펴다
상태바
완주교육지원청, 청렴의 나래를 펴다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6.0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 문채룡)은 8일 자칫 해이해지기 쉬운 공직기강을 바로잡고 청렴의지를 바로 세우기 위해 전체 청원을 대상으로 완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반부패 청렴 실천 결의문 낭독 및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매월 실시하는 청원조회시간을 활용해 실시됐으며 흐트러지기 쉬운 공직기강을 바로잡고 깨끗한 교육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 청원이 한마음으로 결의문을 낭독하면서 공직자의 본분을 되새기고 어떤 자세, 어떤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임해야하는지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문은 공직사회의 부패를 예방하고, 청렴한 공직풍토를 조성하는 길잡이로서의 역할, 공직사회의 부당한 압력이나 청탁을 근절하여 교육가족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풍토 조성, 국민의 세금을 낭비하는 일이 없도록 예산의 효율적 집행을 위한 노력, 나부터․지금부터․우리교육지원청부터 솔선수범하겠다는 의지를 다짐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 청원의 결의문 낭독 이후, 공직자 청렴교육도 함께 실시함으로써 실천결의문으로 청렴의지를 다짐과 동시에 청렴실천의 구체적인 방법을 함께 제시해 전 청원이 청렴을 생활화 하고, 부정부패에 대한 온정주의를 없애 청렴완주를 실천하고자 하는 확고한 자세를 견지했다.

문채룡 교육장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은 바로 내 안에서부터 시작된다“고 말하고, "오늘의 결의문 낭독을 통해 깨끗한 행정,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에 우리 청원 전체가 힘을 모아 앞장설 것"을 당부했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