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 남원제일고 2023 KICC 국제요리경연대회 6년 연속 금메달 수상  
상태바
명문 남원제일고 2023 KICC 국제요리경연대회 6년 연속 금메달 수상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3.05.2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법인 성원학원이 운영하는 남원제일고등학교(교장 김한태)가 2023년 대한민국 KICC 국제요리&제과제빵 경연대회에 총 7팀 18명이 참가해 6년 연속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 대회에서 남원제일고등학교는 9인 라이브요리(더운부분) 금메달 및 기관장 대상 1팀, 9인 라이브(찬부분) 금메달 1팀, 5인 라이브요리 금메달을 비롯해 기관장 우수상 1팀, 라이브요리 금메달 1팀, 라이브요리 은메달 1팀, 제과 디저트 미지팬케이크 금메달 1팀, 제과 디저트 버터케이크 부문 은메달 1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자들은 조리제빵과 1, 2, 3학년 학생들로 ▲기관장 대상에 김동화, 임정인 학생 ▲기관장 우수상에 박건우 강태경 구현성 정민지 학생 ▲5인 라이브요리 금메달에 박건우, 강태경, 이유비, 최유진, 문혜원, 정민지, 구현성, 이서혁 학생 ▲5인 라이브요리 은메달에 주도훈, 오동윤, 오윤택, 김효은 학생, ▲ 9인 라이브요리(더운부분) 금메달에 임정인, 김동화 학생, ▲ 9인 라이브요리(찬부분) 금메달에 임정인, 김동화 학생, ▲제과 디저트 마지팬 케이크 전시 금메달에 이승은, 강리안 학생, ▲제과 디저트 버터케이크 전시 은메달에 양가혜, 오유진 학생 등이다.
KICC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제빵 경연대회는 대한민국 단일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 행사다.
이 대회는 세계적 수준의 식품조리 및 가공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관련 이슈를 협의하는 대회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조리 종사자와 조리에 관심이 많은 학생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총 4300명이 참가해 서울에서 개최하는 국내 유일무이한 최고의 요리대회가 됐다.
18명으로 구성된 남원제일고등학교 대회반은 학기 초부터 자기주도적인 방과 후 실습, 토요실습 등을 통해 틈틈이 배운 요리 실력을 쌓아가며 대외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최정원, 김동현 선생님을 비롯한 조리교사들의 1:1 개인지도로 작년부터 대회반의 실력은 날로 일취월장하고 있는 가운데 매번 전국대회와 국제대회에 참가해 많은 상을 수상하고 있다.
5인 라이브요리 금메달 및 기관장 우수상을 수상한 박건우 강태경 구현성 정민지 학생은 “선생님들의 지도에 따라 틈틈이 많은 노력을 하였으며 또한 선생님들의 응원 및 지도와 다양한 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을 가지고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덕분에 수상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포기하지 않고 많은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