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일 순창군수, 노인일자리사업 교육장 찾아 어르신들 격려
상태바
최영일 순창군수, 노인일자리사업 교육장 찾아 어르신들 격려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3.05.2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일 순창군수가 지난 23일 순창시니어클럽(관장 이호) 노인일자리사업 교육이 한창인 순창읍 노인복지관을 찾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을 격려하며 사업 전반에 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순창읍 노인복지관 교육에 참여한 101명의 어르신들은 최 군수의 자세한 설명을 듣고 민선 8기 순창군의 노인일자리사업 방향에 대해 큰 호응을 보였다.

 

이번 노인인자리사업 교육은 지난 15일부터 오는 25일까지 각 읍면을 순회하며 실시되고 있으며 최근 전국적인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인권교육, 성희롱예방교육, 부정수급방지교육, 장애인인권교육 등 각종 인권문제에 대해 교육함으로써 노인일자리에 참여하면서 발견되는 문제들을 적극 예방하고 신고하는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장은 찾은 최영일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민선8기 순창군의 핵심정책 중 하나가 노인일자리사업인만큼 임기내 노인일자리를 1,000개에서 3,000개까지 확보할 계획이다”면서“지난해 1,281개에서 올해는 1,821개로 늘어난 만큼 어르신들이 더 많은 노인일자리에 참여하여 용돈도 벌고 적당한 소일거리도 하면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최 군수는“노인일자리사업 외에도 경로당운영 활성화 및 거동불편 어르신들의 편의제공을 위한 사업 등 다양한 노인복지정책의 성공적 추진으로 전체인구의 36%를 차지하고 있는 노인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복지증진과 권익신장을 위해 힘써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순창군의 현재 노인일자리사업은 총 1,821개에 64억원이 투입되어 추진되고 있으며, 특히, 올해부터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시니어클럽이 신설되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노인일자리 사업 추진이 기대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