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23 새만금JOB페스타 개최
상태바
군산시, 2023 새만금JOB페스타 개최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3.05.2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오는 31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2023 새만금JOB페스타」를 개최한다.

 

올해 3회차를 맞이하는『2023 새만금JOB페스타』는 그동안 코로나19 등으로 위축된 지역 고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작년 대비 참가자를 청년에서 전 연령층으로 확대하고 즐기며 찾을 수 있는 취업준비의 장으로 마련했다.

 

이를 위해 도내 9개 대학 및 13개의 유관기관이 공동주관으로 참여했으며, 참여기업과 구직자 사전매칭으로 현장 면접이 이뤄지는 JOB매칭데이 참여 기업체는 16개사로 확대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취업 전략 특강(김아현 강사) △전북대 지역대학육성사업단 사업설명(양일환 교수) △NCS특별강연(방영황 교수) △창업 멘토 특강((주)아이피레시피 이영근대표) 등 다양한  취·창업 특강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취·창업 컨설팅과 사진촬영?인화서비스, 퍼스널 컬러 외에도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마음세탁소 힐링체험, 금융특강 등이 새롭게 준비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역 우수인재와 기업체의 가교 역할이 되어 침체되어 있는 구직활동을 활성화하고, 고용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 앞으로도 양질의 행사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