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연대 입시설명회 및 교사 연수 운영
상태바
고대·연대 입시설명회 및 교사 연수 운영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06.0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이 고려대·연세대 진학을 위한 입시설명회와 교사 연수를 함께 운영한다.

전북교육청은 오는 3일 오후 2시부터 창조나래(별관) 시청각실에서 ‘2024학년도 대입을 위한 고려대·연세대 입시설명회’를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과 학부모의 지원 선호도가 높은 고려대와 연세대의 입학전형을 정확하게 안내하기 위함이다.

고려대와 연세대의 입학사정관이 직접 올해 전형과 지원 전략에 대해 세부적으로 안내한다.
주요 내용은 ‘대학별 2023 대입 입시결과 안내’와 ‘2024 대입 입학전형 설명’이다.
이후 대학별 입학전형에 대한 질의응답도 마련된다.

같은 날 전주비전대 행복기숙사 컨벤션홀에서는 교사들의 진학지도 역량을 높이기 위한 연수도 마련된다.
교사 연수는 2024학년도 대입 관련 대학별 지원전략 수립 및 진학지도 방안을 모색해보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학생과 학부모는 사전 신청 없이 설명회 당일 현장 참여가 가능하며, 교사 연수는 사전 신청한 교사 130명을 대상으로 한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대학에 대한 진학 정보를 중점적으로 안내하고자 한다”며 “이번 입시설명회가 학생과 학부모에게 주요 대학의 입학전형을 바르게 알고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