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파워블로거 초청 해양 관광 팸투어
상태바
전라북도, 파워블로거 초청 해양 관광 팸투어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1.06.2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워블로거, 새만금 앞바다로 모여라~!”

전라북도는 오는 25일과 26일, 1박 2일 일정으로 포털사이트 등에서 활동하는 여행분야 전문 파워블로거 15명을 초청해 고군산군도와 새만금 방조제, 변산반도 등을 방문하는 팸투어 행사를 개최한다.

전라북도는 블로그가 여행ㆍ관광 정보를 얻는 주요 채널로 급부상함에 따라 올해 초 온라인 관광홍보대사 격인 ‘파워블로거 전북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지난 4월 이들을 초청해 전주 한옥마을과 진안 마이산, 익산 미륵사지 등 전라북도의 역사・문화 탐방 팸투어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1차 팸투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팸투어는 여름철 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전북 지역의 해양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팸투어 1일차에는 고군산군도의 섬인 선유도를 탐방한다. 파워블로거들은 선유도의 명소인 명사십리, 삼도귀범 등 선유 8경을 돌아보고 최근 조성된 구불길도 탐방할 예정이다.

이어 2일차에는 새만금 방조제를 찾아 광활한 새만금의 풍경을 감상하고 변산반도로 이동해 채석강, 격포항 등의 수려한 경관을 둘러볼 계획이다.

파워블로거들은 팸투어 중에도 모바일 SNS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팸투어 현장을 중계할 예정이다.

팸투어가 끝난 후에는 여행 후기를 사진과 글로 정리해 자신들의 블로그에 올려 전라북도 관광 홍보 콘텐츠를 온라인상에 확산시키게 된다.

전라북도 홍보기획과 전성환 과장은 “자신의 경험을 세련되고 자연스럽게 공유하는 파워블로거들을 통한 관광 홍보는 상당히 강력하고 효과적”이라며 “파워블로거들의 팸투어 여행 후기를 통해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전라북도의 해양 관광자원을 찾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팸투어 개최의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전라북도는 지난 1차 파워블로거 초청 팸투어를 통해 파워블로거들의 콘텐츠 총 69건이 약 33만회 노출되는 등 상당한 홍보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파워블로거 전북 서포터즈’ 3회차 팸투어는 도내 지역 축제를 주제로 올 10월경 추진될 예정이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