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전국 초․중학생 국악 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제5회 전국 초․중학생 국악 경연대회 개최
  • 엄범희
  • 승인 2009.09.1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개교 8주년을 맞이한 한국전통문화고등학교(교장, 강경자)가 22일 본교강당에서 한국음악과 주최로 제5회 전국 초, 중학생 국악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예술영재를 미리 발굴하기 위한 이번대회는 학생들의 소질과 특기를 맘껏 뽐낼 수 있도록 모든 곡목이 자유곡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해마다 전국적으로 많은 수의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다.

참가부문은 중학생부와 초등부로 나뉘어지며 개인부문(기악, 성악,타악)과 단체부문(사물놀이, 병창, 합주 등)으로 이루어진다. 대회참가자는 지난 9월 7일부터 9월 21일 오후 5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대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실시되며, 1차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 학생들은 수상자끼리 다시 한 번 겨루어 최종 각 부분별 금상 및 대상을 최종 선정한다.

대상수상자는 전라북도 교육감상이 수상되며, 지도실적이 뛰어난 우수한 교사는 지도교사상을 수상하게 된다. 특히, 중학생부 대상자는 한국전통문화고에 입학시에 수업료 면제 해택도 주어지며 그 외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도 입학시에 가산점이 주어진다.

강경자 교장은 이 대회를 통해서 “우리음악의 우수성을 알리고 초등학교나 중학교 음악교육과정에서 우리음악에 대한 수월성 함양 계기와 더불어 국악에 재능 있는 아이들을 조기에 발굴해 우수한 학생이 우리음악을 계속적으로 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것”이라며“대회공정성을 최우선으로 하고자 심사위원은 전국 주요 국악단체에서 전문적으로 활동하시는 분들을 위촉하여 공정하고 정확한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