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의 무거운 공부와 시험 스트레스를 떨치고, 학업과 휴식의 균형을 맞추는 기회를 위한 국립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 관생 행복 축제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2일 동안 화려하게 열렸다.
이 행사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군산대 캠퍼스 일원에서 열리는 황룡축제의 일환으로, 국립군산대학교는 지난 18일부터 21일 4일간 황룡학술문화제와 황룡축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황룡페스티벌 위크를 진행했다.
국립군산대 학생생활관은 작년에 이어 올해 축제를 온라인 행사와 오프라인 행사 두 가지로 준비했다.
작년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뜨거운 호응을 받은 데 힘입어, 올해도 다양한 혜택과 행복을 기숙사 학생들에게 선사했다. 오프라인 부스 행사에서는 캐리커처 행사, 다양한 게임 부스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과 간단한 음료와 솜사탕 등의 먹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온라인 메타버스 행사는 플랫폼 중 하나인 ZEP을 활용, 2024년 3월 개관될 신축생활관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가상공간이 마련됐다. 가상공간에서는 학생생활관 관련 퀴즈와 설문조사 등 다양한 콘텐츠로 꾸려졌다.
‘관생 행복’이라는 목표에 맞춰, 학생들에게 즐거운 경험뿐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계획된 이번 축제는 참여하는 학생에게는 아이패드, 에어팟, 갤럭시 버즈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를 주도한 박진우(전자공학과 3) 학생생활관 관생장은 “일 년에 한 번 열리는 축제인 만큼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큰 노력을 했다”라며 “관생들과 학교 구성원들이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