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농어촌 뉴타운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상태바
고창,농어촌 뉴타운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 정규섭 기자
  • 승인 2009.09.1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읍 월곡리 일원에 부지면적 148,000㎡, 100세대 규모로 올부터 2011년까지 연차적으로 총사업비 250억원을 투자해 주택, 원어민 영어체험마을, 커뮤니티센터, 영유아 보육시설, 소공원 등을 조성한다.

17일 고창읍사무소에서 조성사업 추진사항 설명 및 입주자격 등을 주민들에게 설명하는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농어촌 뉴타운 조성사업은 입주희망에서부터 650여명이 신청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특히 친환경소재를 사용한 자전거도로 개설, 태양광 및 지열냉난방을 이용한 주택건축, 물부족 시대를 대비한 우수저장고설치, 단지내 월곡천을 자연친화형 친수공간을 만들어 쾌적하고 살고 싶어 하는 마을을 조성할 계획으로 귀농하려는 도시 젊은층에게 주목 받고 있다.

귀농에 의지가 높고 우량 귀농인을 선정하기 위해 기 입주희망 신청자 정밀조사를 오는 30일까지 읍면을 순회하면서 현지농업인 및 출향자녀에 대한 입주자격 기본요건 확인, 현지농업인 경작규모 확인 등을 실시한다.

고창군은 전국 제일의 농어촌뉴타운을 조성해 도시 거주 젊은 귀농인에게 맞춤형 영농지원과 양질의 자녀교육 및 복지환경, 쾌적하고 저렴한 주택공금으로 고창 미래의 농산업을 이끌어 갈 핵심 주체로 육성하고, 지역 농산업 성장의 견인차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정규섭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