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진로진학컨설팅 사업설명회 실시 
상태바
진안군, 진로진학컨설팅 사업설명회 실시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4.05.2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은 지난 27일 군청 강당에서 진안교육청 장학사, 관내 학교 교사, 학부모, 학원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4년 진안군 진로진학컨설팅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민선 8기 공약이었던‘진안 인재학당 설립·운영’추진을 위해 지난해 9월 실시한 공약설명회에서 학부모, 학생, 교사 등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진로진학컨설팅 추진’으로 공약을 변경하고, 컨설팅 전문 업체를 통해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게 됐다. 

진안군 진로·진학컨설팅 사업(진안형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교육정책 변화에 맞춘 개별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제공으로 진안 아이들의 미래 설계를 도와주기 위해 추진한다.

대상자는 관내 중·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 재수생 등으로 ▲맞춤형 진로진학컨설팅 ▲교육아카데미 운영(내자녀 바로알기) ▲교육컨설턴트 양성(시범사업)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컨설팅은 학교와 협업을 통해‘찾아가는 컨설팅’을 추진하여 실효성을 높여갈 계획이며, 누리집을 통한 개별 컨설팅을 신청하는 경우는 지정 장소에서 개별상담이 이루어진다.

또한 교육 분야 명사를 초청해 시대적 이슈를 반영한 특강을 운영한 교육아카데미 운영을 하고, 부모역할 교육, 입시정책변화에 필요한 진학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시범사업으로 추진하는 교육컨설턴트 양성 과정을 수료한 군민은 진로진학 자원봉사활동에 참여 하도록 해 환류사업으로도 시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한 아이도 소중한 희망, 진안의 미래 육성’을 위해 개별 맞춤형 교육지원사업 등을 강화해 우리 아이들이 진안형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