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수소전문기업 제대로 키운다
상태바
예비수소전문기업 제대로 키운다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4.05.2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내달 16일까지 모집
4개 기업 선정, 시제품 등
최대 4000만원씩 지원

전주시가 지역 특화산업인 수소산업 육성과 대한민국 수소산업 발전을 위해 예비수소전문기업을 육성하기로 했다. 
오는 6월16일까지 수소 관련 기업을 수소전문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예비수소전문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을 통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수소 관련 기업들을 발굴하고, 해당 기업들의 수소 분야에 대한 사업계획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의 미래를 이끌 수소전문기업으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전주시에 본사 또는 주사업장이 소재한 중소·중견기업 중 수소 산업 분야 관련 기술력(특허 등록) 또는 제품 매출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단, 현재는 수소전문기업이 아니어야 한다. 
시는 현장 실태조사와 선정평가를 거쳐 최종 4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시제품 제작 ▲시험평가·인증 획득 ▲지식재산권 출원·등록 ▲기술 도입·보호 ▲연구 장비 활용 ▲시장조사 ▲디자인 개선 ▲BI·CI 개발 ▲홍보·전시회 등을 위한 사업비로 기업당 최대 40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사업 주관기관인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을 통해 가능하며, 관련 공고문과 신청 서류는 한국탄소산업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에 한병삼 전주시 경제산업국장은 “이 사업을 통해 수소 관련 소재·부품·장비 기업들을 발굴하고 육성해 지역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수소산업을 주력산업으로 육성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