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의경 생활문화 개선 성과보고회
상태바
전의경 생활문화 개선 성과보고회
  • 김형록 기자
  • 승인 2011.07.2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1 상반기 전의경 부대 성과평가 전국 1위

전북지방경찰청(청장 강경량)은 22일 오후 대강당에서 청?차장을 비롯한 경찰관, 전의경 및 부모, 전의경어머니 회장단 등 3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11년 상반기 전의경 생활문화 개선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6일 경찰청 성과보고회에서 전의경 부대 성과평가 전국 1위로 경찰청장 단체표창을 수여 받은데 따라 성과우수부대인 308 전경대에 대한 기관표창 및 전의경 생활문화 개선에 기여한 경찰관과 전의경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였다.

특히, 전의경 생활문화 개선이라는 획기적인 패러다임 아래 몸소 변화를 체험하고 있는 전의경 및 대원의 가족이 직접 사례를 발표 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져 더욱 눈길을 끌었다.

행사에 참석한 김현희 전의경 어머니회 연합회장은 “상반기 전의경 부대성과 평가 전국 1위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혁신이라고 할 만큼 커다란 변화를 이끌어 낸 전북경찰의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며 축하했다.

강경량 전북청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자리를 빛내주신 내빈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 후 “전의경 부모님들과 성과를 공유 할 수 있어 더없이 기쁘다”며 “인권교육과 꾸준한 제도개선으로 전의경들을 내 자식처럼 돌보아 하반기에도 선진 병영문화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