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교육청, 학력증진…임실두뇌21 개강
상태바
임실교육청, 학력증진…임실두뇌21 개강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11.07.2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교육지원청(백인숙 교육장)은 25일 오전 9시 임실고등학교에서 관내 중학교에서 선발한 우수학생 31명을 참석한 가운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학력증진프로그램인 ‘2011 임실두뇌21’ 개강식을 가졌다.

백인숙 교육장은 “이번 임실두뇌21 교육프로그램이 임실지역 청소년들에게 영어의사소통능력 신장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하고 도구과목에 대한 실력을 배양하여 미래사회를 주도할 유능한 인재로 자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끊임없는 노력으로 저마다의 꿈을 성취하여 지역사회의 일꾼으로, 나아가서는 국가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리더로 자라줄 것”을 당부했다.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임실군청의 예산지원과 임실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실시하는 임실두뇌21은 도시지역에 비해 교육여건이 상대적으로 불리한 임실지역 교육수요자들의 학습욕구를 충족시키고, 학교교육을 보완하여 학력을 신장시켜 궁극적으로는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2011 임실두뇌21은 3주과정의 단기집중교육 프로그램으로 오전에는 임실교육지원청 소속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를 활용하여 하루 4시간씩 영어집중교육을 실시하고, 오후에는 유능한 교사를 초빙하여 국영수 과목에 대한 1학기 필수학습내용 복습, 2학기 필수 학습내용 선수학습 및 해당 과목별 자기주도적 학습방법에 대한 교육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담당 장학사는 “사업을 마무리한 후에 학생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차기 교육내용 개선자료로 활용하고, 지자체와의 밀접한 유대관계를 형성하여 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