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학교숲 녹색공간 조성 박차
상태바
임실군, 학교숲 녹색공간 조성 박차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4.07.10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올해 학교숲 조성 사업비 2억원을 확보하여 임실초등학교, 한국치즈과학고등학교 2개소에 학교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학교숲 조성사업은 기존의 학교 공간을 활용해 숲을 조성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자연 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정서 함양 및 환경친화적인 태도 육성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임실초등학교에는 꽃사과, 팥배나무, 산딸나무, 은목서, 꽃무릇, 수선화 등 교?관목 및 초화류를 식재하여 학생들이 숲속에서 식물을 관찰하고, 자연을 체감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공간을 조성했다.
또한,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어울리는 그네 벤치, 포토존 등을 설치하여 쾌적한 공간을 조성했다.
한국치즈과학고등학교는 오래된 파고라 및 등나무가 있던 자리에 왕벚나무와 청단풍 등 향토수종 및 교육적 효과가 높은 수종을 우선적 선정하여 식재했으며, 수목 표찰을 통해 청소년들이 숲을 배울 수 있는 친근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조성했다.
또한 봄에는 작약, 여름철에는 수국과 바늘꽃 등 초화류가 가득 피어 사계절 꽃피는 아름다운 학교숲으로 재탄생했다.
이렇게 조성된 학교숲은 지속적으로 유지?보전하기 위하여 학교와 임실군이 공동으로 노력하여 학교숲 조성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심 민 군수는“학교숲 조성을 통해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의 꿈을 더욱 키워주고, 정서적으로 안정될 수 있도록 쾌적한 녹색공간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