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치즈과학연구소, 협약체결
상태바
임실치즈과학연구소, 협약체결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11.07.28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치즈과학연구소(소장 정후길)는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소장 성낙술, 이하 금산인삼연구소)와 28.일 금산인삼연구소 회의실에서 양 기관 직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역량강화 및 공동 연구사업 수행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임실의 전략브랜드인 치즈산업의 구심점을 담당하고 있는 임실치즈과학연구소와 금산의 대표 브랜드인 인삼산업의 활성화에 익일을 담당하고 있는 금산인삼연구소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함으로써 양 연구소의 연구역랑을 배가 시키는 동시에, 공동 연구사업 추진이 기대되어 향후 주목할 만한 신제품 생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연구소는 지식경제부의 지자체연구소 육성사업으로 2010년에 각 지자체의 주력 산업의 R&D 기술개발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공동연구는 물론 정보교류 촉진, 협력사업 추진, 학술연구 등 고른 분야에서 상호 협력 관계를 유지하여, 상호간에 연구역량과 능력을 발전시켜 고품질의 신제품 개발의 결실을 맺기로 뜻을 모았다.

정후길 임실치즈과학연구소장은 인사말에서 “임실치즈와 금산인삼의 만남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제품이 만들어 질 것으로, 확신이 서기 때문에 양 기관이 든든한 파트너 관계가 큰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 협력으로 인한 연구사업 수행을 약속했다.

이에 금산인삼연구소는 “양 연구소가 가진 역량을 극대화하여 공동 연구사업 추진에 있어 열과 성을 다하여 주목할 만한 결과물을 내 보이겠다”고 답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