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학농민혁명포럼 회원 모집
상태바
동학농민혁명포럼 회원 모집
  • 신익희 기자
  • 승인 2011.08.0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특수법인인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은 동학농민혁명의 자주ㆍ평등ㆍ개혁정신을 오늘의 시대정신으로 살려내어, 우리의 미래를 지속가능한 가치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동학농민혁명포럼을 만들어 운영할 계획이다.

고창군은 1894년 3월 20일 공음면 구암리 구수마을에 위치한 동학농민혁명 무장기포지에서 전봉준 장군을 비롯한 동학농민혁명 지도부가 수천명의 농민들과 함께 집결하여 세를 갖춘 후 창의문을 선포하고 본격적인 혁명의 횃불을 올린 곳으로 동학농민혁명의 숭고한 정신이 시작된 곳이다.

동학농민혁명의 태동지인 고창군에서 동학에 관심 있는 많은 군민들이 동학농민혁명포럼에 가입하여 포럼의 역사적인 출범에 성원을 보내기 바란다.

포럼에 가입하려면 회원자격은 만 18세 이상 청ㆍ장년층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회비는 없으며 가입기간은 8월 17일까지이다.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홈페이지(1894.or.kr)에서 가입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작성하여 1894@1894.or.kr로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회원 가입 관련으로 궁금한 사항은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기념사업부(☎063.538-2894~6)로 연락하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한편, 동학농민혁명포럼 가입시 우대사항은 ▲동학농민혁명 관련 학술대회, 세미나 등에 우선 참여권 부여,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개최 동학농민혁명 유적지답사 우선권 부여,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발간 서적, 각종 자료 등 무료 제공, ▲동학농민혁명포럼 회원간의 발표회 및 토론회 등 정보 교류의 장 마련,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주최 전국기념대회 및 각종 행사 초대 등이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