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최첨단설비 고추종합처리장 준공
상태바
고창군, 최첨단설비 고추종합처리장 준공
  • 신익희 기자
  • 승인 2011.08.0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은 2일 고수면 부곡리에 조성한 고추종합처리장을 준공하고, 지역의 대표 특산품인 고추의 명품화와 유통활성화를 위해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

준공식에는 이강수 군수, 이만우 군의장을 비롯해 고창황토배기유통 박상복 대표, 관내 기관단체장, 유통업체, 고추재배 농가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에 완공된 고추종합처리장은 총사업비 120억원을 투자해 부지면적 9,997㎡에 3층 건물로 냉장ㆍ냉동설비, 작업장, 전처리실, 건조기실 등 연건평 7,634㎡로 만들어졌으며, 연간 6,000톤의 고추를 가공할 수 있는 가공능력을 갖추고 있다.

고추종합처리장이 완공됨에 따라 고창군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에서 생산된 고추를 안정적으로 건조하고 유통할 수 있게 돼 고추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다.

특히, 사업주체인 (주)고창황토배기유통은 고창군 및 지역농협과 함께 농업인 3,000여명이 공동 출자하여 만든 고창군 농산물 유통의 핵심회사로서, 이번 고추종합처리장 완공이 더욱 큰 의미를 갖는다.

이강수 군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고추종합처리장 완공에 헌신한 시공사 및 관계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고창군 고추산업 발전을 위해 매진할 것을 당부했다.

고창군은 연간 1,200㏊에서 30,000톤의 홍고추를 생산하고 있으며, 올해는 생산농가와 농협을 통해 홍고추 1,000톤의 수매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가공해 ‘Alland’ 브랜드로 식자재 업체와 대형마트 등에 출하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