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 ‘지평선학당’
상태바
김제사랑장학재단, ‘지평선학당’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1.08.1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수학자 미 스텐포드 대학 안재찬 교수 특강

재단법인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이건식)은 12일 오후 7시 30분에 지평선학당 다목적실에서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지평선학당 명사특강을 가졌다.

이날 특강은 관내 학생을 비롯한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적인 수학자로 알려진 미 스텐포드대학 안재찬 교수의 ‘바람직한 자녀교육과 미래의 직업’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교육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학생 및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과 박수갈채를 받았다.

안 교수는 시인이며 소설가로 미국 스텐포드대학 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모든 단원의 수학적 원리와 공식들을 마치 한편의 동화를 읽듯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초?중?고교 수학 전 과정을 4백 24편의 동화로 정리하는 등 수학 교과서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세계적인 수학자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한 시민은 “너무 어렵고 복잡하게만 생각했던 수학적 원리를 동화를 읽듯 흥미롭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모든 첨단산업의 원천기술인 수학의 이해를 통해 자녀의 직업과 미래에 대해 한발 앞서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흡족해하였다.

장학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분기별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전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꾸준한 교육설명회를 통하여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도를 업그레이드시켜 김제시가 새만금 중심의 경쟁력있는 교육도시로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