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보건소, 시민건강대학 신입생 모집
상태바
김제시 보건소, 시민건강대학 신입생 모집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1.09.04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보건소(소장 이병칠)는 노후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위해 시에서는 처음으로 ‘시민건강대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수명 연장으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민건강대학을 오는 23일부터 12월 9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9시에서 12시까지 12주에 걸쳐 운영한다.

대상으로는 65세이상 75세이하로 김제시에 거주하고 학교생활에 지장이 없는 어르신들로 선착순 40명 모집하며 모집은 15일까지 입학지원서를 작성하여 김제시 보건위생과와 각 보건지소에서 접수하면 된다.
프로그램으로는 사전조사를 통해 신체구성, 체력, 건강상태, 자존감, 심리적 안정감등을 조사하며 프로그램 운영으로 자존감 향상, 체력증진, 배려와 도움, 건강책임과 영양, 한마당 큰잔치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박두기 보건위생과장은 “어르신들의 시민건강대학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고립된 노인이 사회와 연결되는 기회를 제공하여 가정적으로나 사회적인 역할상실로 인한 정체감의 위기를 극복하고, 상호작용 관계를 통해 심리적 지지를 받음으로써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갖게 되어 생활만족도가 높아지는 결과를 가져오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김제시 보건소 (☎540-1314 )로 연락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