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원 대형마트 특혜의혹 규명돼야
상태바
전주시의원 대형마트 특혜의혹 규명돼야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1.09.0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의회 박 모 의원이 전주시 효자동에 새로 문을 연 대형마트 내에 자신의 누나 명의로 커피숍 운영계약을 맺고 영업 중이라는 의혹이 불거지면서 시민들 공분하고 있다.

문제의 커피숍을 계약한 박 의원의 누나가 전주시에 거주하지도 않는 농민이라는 점, 엄청난 이권이라 할 수 있는 대형마트 내 커피숍을 고작 1천만원의 보증금으로 임대계약한 점, 박 의원이 바로 이 대형마트가 소재한 지역의 시의원이라는 점 등으로 미루어볼 때 이러한 의혹이 전혀 근거 없다고 볼 수 없는 대목이다.

또한 해당 대형마트의 공사과정에서 자신의 동생이 운영하는 철물점이 1억원대의 공사자재를 납품했으며 이 철물점 역시 사실상 박 의원 본인의 소유라는 의혹마저 제기되고 있다.

만일 이러한 의혹들이 사실이라면, 이는 박 의원이 자신의 지위를 이용하여 부당하게 이권을 챙긴 것일 뿐만 아니라, 몇 개월 전 다른 대형마트 앞에서 영업시간 단축 등을 요구하며 동료 시의원들과 농성을 했던 것 자체가 전주시민을 기만한 ‘쇼’를 했던 셈이다.

겉으로는 대형마트의 횡포에 항의하는 농성에 참여하고 뒤로는 개점예정인 다른 대형마트를 상대로 이권을 흥정했다는 것 이 아닌가 묻고 싶다.

박 의원과 해당 대형마트는 제기되고 있는 의혹들에 관련한 진실을 전주시민 앞에 낱낱이 밝히고 만에 하나 부적절한 야합이 있었다면 이에 대한 응분의 책임을 지는 것이 마땅하다. 또한 전주시의회는 소속 의원의 비리 의혹이 제기된 만큼 더 이상 회피하지 말고 하루빨리 의회차원의 진상규명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