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노후설계 2기 교육 성황
상태바
순창군, 노후설계 2기 교육 성황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1.09.1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후원, 서울대학교 노화고령사회연구소 주관

지난 8월부터 시작한 순창군 노후설계교육이 전국 노인들의 깊은 관심속에 19일 제3기 인생대학 과정 2기 오리엔테이션 및 개강식을 시작으로 4박 5일 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인생대학 1기를 성공리에 마친 순창군은 서울, 대구, 광주 등 전국에서 찾아온 2기 교육생 77명을 대상으로 남은 30~40년의 여생을 재인식, 재설계하여 건강하고 가치있게 보내도록 하기 위한 기본 소양 교육과 성공적 노화, 식생활, 재무설계, 건강관리, 구강건강, 재테크, 아름다운 인생설계 등의 강좌를 실시한다.

또한 지역을 알리기 위한 고추장 제조체험, 강천산 웰빙체험 등 지역체험과 개인 건강측정 및 운동처방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유익하고 재미있는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교육생 모집시 2011년 노후설계 교육 인생대학 과정 1기생들이 순창군 명예 홍보대사로 활약한 결과, 인생대학 3기, 미니메드 1기와 2기 교육생 모집이 완료된 상태이며, 인생대학 4기와 골드쿡 과정 추가 신청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서울대 노화고령사회연구소 이정재 순창센터장은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순창군 천혜의 자연환경과 먹을거리, 고추장 등 장수고을의 본고장을 전국 방방곡곡에 알려 노후설계 교육의 산실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생대학 3기 과정은 오는 10월 10일부터 실시되며, 골드쿡과정과 인생대학 4기 과정 노후설계교육 신청은 건강장수과로 문의하면 된다(전화 063-653-1577)

건강장수과 허관욱 과장은 “지난 1기를 성공리에 마쳐 노후설계교육에 대한 이미지가 더욱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건강장수고을의 이미지에 맞는 다양하고 참신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교육생의 호응에 적극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순창 이세웅기자(관련사진있음)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