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보육인 직무교육 및 한마음대회
상태바
완주군, 보육인 직무교육 및 한마음대회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1.09.1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보육시설 연합회(회장 이희봉)가 주관한 2011년 완주군 보육인 직무교육 및 한마음 대회가 지난 17일 보육인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진 국민체육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남다른 사명감으로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헌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시설장 및 보육교사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한 행사로 임정엽 완주군수, 박종관 완주군의회의장, 고철영 전북보육시설연합회장 등 여러 내빈들이 참석하여 축하해 주는 자리가 되었다.

1부 행사로 보육인들의 자질향상 및 보육에 필요한 지식과 능력을 유지?개발하기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하였고, 이어 제2부에서는 하늘사랑어린이집 유덕임 등 10명의 보육사업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가 있었고, 제3부 보육인 화합 한마당에서는 행사 내내 흥겹고 폭소를 자아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고자 완주군 내 공동체 마을에서 생산한 얼굴있는 먹을거리인 완주로컬푸드 건강밥상 꾸러미와 완주군보육시설연합회 협약식이 진행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완주군 전체 어린이집 단체급식이 조만간 이루어질 것으로 본다.

이날 임정엽 군수는 격려사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굳건한 사명감으로 부모를 대신하여 보호자이자 선생님이기도한 보육인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보육인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보육시설 종사자 처우개선과 부모들이 믿고 맡길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완주=성영열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