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산(産) 고급 모주, ‘羅(La) 라모주’ 전국으로! 세계로!
상태바
전주산(産) 고급 모주, ‘羅(La) 라모주’ 전국으로! 세계로!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1.11.0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산(産) 고급 모주, ‘羅(La) 라모주’가 전국화, 세계화를 향한 행진을 시작했다. 라마주는 이마트, 완산골 명가 등 전국단위 대량 유통으로 모주의 본고장 입지를 구축했다. 이와함께 (주)대관을 통해 중국인 취향에 맞는 고급모주를 중국공략에 나섰다. 지난해 3월 전주모주 브랜드 출시이후 지난 10월 28일 서울 청담동 프리마호텔에서 고급모주인 ‘羅(La) 라모주’ 탄생을 선포했다./편집자 주



전주전통모주개발사업단(단장 임민영)은 2009년 농림수산식품부 향토산업육성사업으로 선정됐다.

이어 지난 2010년 3월 일반형 전주모주 브랜드 출시 후 이번엔 고급 모주인 ‘羅(La) 라모주’를 출시했다.

전주전통모주개발사업은 2009년부터 2011년까지 3년간 총 30억을 투입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사업에는 전주 향토기업 전주주조 주식회사, 한국식품연구원, 우리밀 전북본부, 전주생물소재연구소 등 산·학·연·관이 참여했다.

사업단은 지역의 향토자원을 개발 육성해 명품 브랜드화 함으로써 농가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연구개발 제품화된 전주전통모주는 기존 전통 모주보다 장기간 숙성하고, 원부재료 한약재 국내산 100%, 세련된 디자인 용기 등 건강식품이다.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차별화·고급화된 제품이다.

이번 선포식과 함께 중국수출기업 (주)대관 및 완산골 명가 체인사업을 하고 있는 (주)겨레가온데와 국내 유통공급 협약을 체결했다.

사업단은 완산골명가 프랜차이즈 전국 130개 지점과 기 구축된 해외 현지법인 일본 (주)전주재팬, 미국 (주)전주USA, (주)대관을 통해 직접 수출 등 2012년 25억원 정도 매출 목표를 예상하고 있다.

특히, 쌀 75톤, 우리밀 15톤 소비와 농특산물로는 생강, 대추, 진안 홍삼 등 첨가재료의 대량 소비 등 우리쌀 등 농특산물의 소비확대로 농업인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송하진 전주시장은 “전주막걸리? 전주모주가 전국 이마트, 완산골 명가를 통해 앞으로 전국화될 것이며 고급 모주인 만큼 미국, 일본, 중국으로 더욱 수출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판로개척에 최대한 행?재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 이번 출시되는 고급모주는?
-기존 알코올도수 1.5%인 일반 모주에 비해 4%에 찹쌀, 대추, 생강, 계피에 홍삼 등 보약 개념의 한방 재료가 한층 가미된 웰빙 식품이다.

모주는 숙취해소에도 탁월해 술을 많이 먹은 다음날 콩나물국밥과 함께 숙취 해소용으로 제격이다.

▶ 모주와 막걸리는 같은 라인에서 제조하는지?
일반모주, 프리미어모주, 막걸리 라인이 전혀 다르다. 사입탱크를 달리하기 때문에 품질문제는 이상없다.


▶ 모주의 가격은?
일반모주는 500㎖기준 공급가가 1,500원이며 프리미어 모주는 350㎖에 공급가가 2,500원이다.
소비자가는 두배 정도이며 일반모주는 이마트, 콩나물국밥에 공급되고 프리미어 모주는 한정식집, 비빔밥집등에 공급예정이다.

▶ 모주의 매출액은?
일반모주 20억원 출액 5억 포함)과프리미어 모주 5억원 연간 25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모주의 유래?
-전라전도 지방에서 유래되는 모주로 술에 취해 저녁 늦게 들어온 아들을 위해 어머니가 막걸리에 갖은 한방재료를 넣고 저녁에 달여 아침에 아들에게 먹여 속을 달래주었다고해 어머니의 술, 즉 모(母)주가 됐다.

▶ 모주 구입과 맛 볼수 있는 곳?
-전국 이마트, 완산골 명가, 서울 총판(010-3224-5468), 전주권 콩나물국밥집, 전북총판(010-2654-6212), 전주주조(063-213-0923) 등에서 구입할수 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