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호에서 상상력의 나래를 펼쳐
상태바
금강호에서 상상력의 나래를 펼쳐
  • 박정호
  • 승인 2009.10.1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호 철새그림그리기 대회 700여명 참가 성황리 마쳐

지난 10일 금강철새조망대에서 열린 ‘금강호 철새그림그리기 대회’에 금강호와 철새를 주제로 한 기발한 작품들이 다수 출품돼 눈길을 끌었다.

군산시 금강철새조망대는 오는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되는 ‘2009 군산세계철새축제’의 사전행사로 진행된 철새그리기 대회에 700여명의 참가학생을 포함해 2천여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처음 열린 금강호 철새그림그리기대회는 ‘상상날개, 꿈의 비상, 가족과 함께 떠나는 철새여행’을 주제로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됐으며 전라북도지사 및 도 교육감상, 군산시장 및 군산시 교육장상 등의 상훈으로 진행됐다.

참가학생들은 철새조망대를 돌아보며 생태체험을 했으며 전망대에 올라가 이미 금강호에 도래한 겨울철새들을 관찰하며 작품구상을 하고 화폭에 재미있고 아름다운 그림을 담았다.

철새조망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약 1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군산세계철새축제의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며 “이번 행사가 성황리에 열리게 됨에 따라 향후 철새축제 행사에서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철새조망대는 10월 중 출품작에 대한 심사를 마치고 오는 10월 23일 군산시 철새조망대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자를 발표할 계획이며 수상작은 철새축제기간 행사장에 전시할 계획이다./박정호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