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기전대 정상화 촉구
상태바
전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기전대 정상화 촉구
  • 투데이안
  • 승인 2009.10.1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가 전주기전대학의 학교정상화를 촉구하고 나섰다.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13일 성명서를 통해 "전주기전대학 파행의 근본적인 문제가 대학 운영의 불투명성과 족벌 세습운영에 있다고 본다"면서 "학교는 사립 재단이더라도 인재를 양성해 사회에 환원하는 공공의 영역에 속하는 것으로 재단의 세습과 친인척을 동원한 가족운영이 돼서는 결코 본연의 역할을 수행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연대회의는 "기전대학은 조 전 학장이 교비 횡령 등으로 법원의 유죄 판결을 받음으로써 이미 학교 운영에 문제가 있음이 밝혀졌다"며 "그러나 조 전 학장은 법원 판결 이후에도 대학평의원회의장과 대학발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학교운영에 지속적으로 관여, 사태를 현재에 이르게 함으로써 모든 이에게 실망을 안겨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연대회의는 "지금이라도 조 전 학장이 학교와 자신의 명예를 위해 학교 운영에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고 학교 정상화를 위해 노력해 주길 당부한다"고 촉구했다.

특히 연대회의는 "교육기술과학부는 장기화되고 있는 학교 운영의 파행에 적극 나서야 할 것이다"며 "교육기술부는 더 이상 방관하지 말고 지역 사회가 신뢰 할 수 있는 임시이사 파견을 통해 투명하고 합리적인 학교 운영을 도모할 수 있도록 신속한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