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휴메인시스템, 복지지설 지원 앞장...
상태바
(주)휴메인시스템, 복지지설 지원 앞장...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1.12.1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휴메인시스템(대표 권천수)이 지난 주말 저소득 무주택 한부모가족들이 생활하는 원광모자원(원장 김귀순)을 돕기 위해 1,000만원의 후원물품을 전주시에 기탁했다.

원광모자원(전주시 완산구 평화동 소재)은 배우자의 사망, 이혼 등 기타 사유로 인해 홀로된 여성 또는 미혼모가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가족복지시설로 생활인 전원이 기초생활수급자로서, 현재 20세대 53명이 생활하고 있다.

하지만 모자원의 1세대 면적이 29.7㎡로 협소해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추운 건물의 구조적인 문제로 원생들이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주)휴메인시스템은 전 세대에 20대의 에어컨을 설치하고 신발장까지 시설해 생활인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자립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 이와함께 회사 전 직원과 직원 가족들도 함께 세대내 청소 등 자원봉사 활동과 백미 20㎏들이 20포대 전달과 전체 생활인에게 짜장면 점심봉사도 실시하여 훈훈한 나눔을 실천했다.

원광모자원 관계자는 “여름에 너무 더워 아이들과 정말 고생을 많이 했는데 이번 도움으로 내년부터는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게 되어 너무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주)휴메인시스템의 권천수 대표는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기업의 이윤을 돌려줄 수 있어 기쁘다”며, “기업의 사회적 이익환원에 더욱 앞장설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휴메인시스템은 지난 5월 ‘2011년 대한민국 벤처·창업대전’시상식 에서 창업 기업인 부문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2007년 전라북도 벤처기업 1호로 선정된 명실 공히 도내 대표 유망 중소기업이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