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골든 벨을 울려라!
상태바
도전, 골든 벨을 울려라!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1.12.1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관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제1회 무주 도전 골든 벨이 오는 12월 17일 예체문화관 대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무주 도전 골든 벨은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유발하는 건전한 축제로 정착시킨다는 취지에서 무주군 교육발전협의회(회장 강만기)가 마련하는 것으로, 17일 오전 10시부터 KBS 서향숙 아나운서(PD)의 진행으로 2시간 여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무주군 교육발전협의회는 제1회 무주 도전 골든 벨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무주고등학교를 비롯한 무풍고등학교와 설천고등학교, 안성고등학교, 푸른 꿈 고등학교 등 관내 5개 고등학교에 기본 상식을 담은 예상문제집을 배부했으며, 이외에도 참여 학생들의 성취도를 높이기 위해 고등학교 필독 도서를 비롯한 ‘내 고장(무주)의 역사와 전통’ 등에 관련된 문제를 출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수능도 끝나고 연말연시라 학생들이 자칫 해이해지기 쉬운 시기”라며 “재미와 보람을 함께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무주군과 농협중앙회무주군지부, 경찰발전위원회, 전북은행 무주지점, 무주농업협동조합, 구천동농업협동조합, 무주산림조합, 설천면육영재단, 설천 중 · 고 백운장학회가 후원하는 제1회 무주 도전 골든 벨의 1위 입상자에게는 대학입학 장학금 4백만 원이 지급되며, 2위에게는 30만 원, 그리고 3~7위까지의 학생들에게는 각 10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무주=백윤기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