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팔복동 주민, (주)효성 탄소공장 주지 조기조성에 협조키로
상태바
전주시 팔복동 주민, (주)효성 탄소공장 주지 조기조성에 협조키로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1.12.2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지주들의 토지매도가 이뤄지지 않으면서 전주 친환경복합산업단지 3-1단계 조성사업(탄소섬유공장) 착공이 지연되자 전주시 팔복동 주민협의체가 나서 토지주들의 적극적인 매도를 촉구했다.

마을가꾸기협의회와 통장협의회 등 12개 주민자생단체로 구성된 협의체는 29일 전주시청 기자실에서 성명서를 내고 ”팔복동은 1990년대 들어 섬유산업의 해외진출, 대다수 기업의 자동화시설및 구조조정에 따른 인원감축 등으로 폐공장과 폐주택 등이 산재해 있다“면서 ”고 또한 지역 내 상권이 붕괴되면서 사람들이 지역으로 이사를 오지 않는 등 그간 타 지역에 비해 어려운 생활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행이도 전주시 유사 이래 처음으로 효성이라는 대기업이 팔복동 지역에 1조 4천억원의 투자와 함께 6,000여명의 근로자를 채용한다는 계획이 발표돼 주민들은 예전의 팔복동 모습을 되찾을 수 있다는 기대감에 부풀어 있다”면서 “하지만 최근 (주) 효성이 입주하게 될 공장부지 조성이 지체되고 있으며 또한 다른 지역으로 이전이 검토되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팔복동 지역 주민들은 심각한 우려를 금치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어렵게 잡은 우리 지역발전의 호기를 이대로는 놓칠 수 없다는 팔복동 지역주민들의 절박한 심정에서 전주시와 토지주 여러분의 대승적 결단을 당부한다”면서 “또한 팔복동 주민 모두는 (주)효성의 탄소섬유 생산공장 부지 조성을 위해 온 마음을 다해 협조할 것을 천명한다”고 선언했다.

한편, 최근 토지보상 대책위원회와 전주시 사이에 토지보상과 관련 긍정적인 답변이 오고간 것으로 알려져 귀추가 주목된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