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농어가 소득증대 위한 농림수산사업 신청·접수
상태바
2농어가 소득증대 위한 농림수산사업 신청·접수
  • 양병대 기자
  • 승인 2012.01.1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농어가소득 5천만원 이상 5천호를 성공적으로 육성, 추진하기 위한 ‘2013년 농림수산 분야 지원사업’을 이달 말까지 신청·접수받는다.

사업신청서는 연중 제출할 수 있다, 하지만 투·융자 예산요구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신청·접수기간까지 군 또는 읍·면사무소, 농업기술센터, 산림조합, 농어촌공사, 축협, 수협, 농협중앙회 부안군지부, 지역농협 등 안내기관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농업인이나 농업인조직, 생산자단체 등이며 안내기관에 비치된 ‘2012년도 농림수산사업시행지침서’를 열람한 뒤 신청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신청서와 지난 3년간의 경영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장부 등을 첨부하면 되고 대상사업의 경우 총 102개 사업이다. 특히 농업인이 신청할 수 있는 주요사업으로는 영농규모화사업, 고품질쌀유통활성화사업, 농산물브랜드육성지원, 농어업에너지효율화사업, 산림소득증대사업, 축산시설현대화, 기타사업 등이다.

신청·접수된 사업은 타당성 검토 후 객관적인 심사기준에 따라 다음 달 중에 부안군농림수산심의회 심의를 거친 후 도와 농림수산식품부에 소요예산을 요구하게 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농림수산사업이 부안 발전의 기틀이 될 수 있도록 농업인과 단체 등은 사업발굴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 농촌활력과(580-4682), 농업기술센터(580-3824), 읍·면사무소 산업담당에게 문의하면 된다. //부안 양병대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