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수학여행단 유치 1박 2일 팸투어 실시”
상태바
완주군, 수학여행단 유치 1박 2일 팸투어 실시”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2.02.0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전북방문의 해’를 맞아 완주군은 서울지역 수학여행단 유치를 위하여 서울특별시 서부교육지원청 수학여행 담당교사들을 초청, 3일부터 4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 행사는 완주군에서는 처음 개최하는 것으로 그동안 서울권 학생들의 수학여행지가 대규모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기반시설이 구축된 제주?경주 등으로 국한되어 있었다.

그러나 올해부터 학급단위 소규모 테마형 수학여행으로 서울지역 수학여행단 유치가 가능해짐에 따라 완주군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완주의 숨은 매력을 중심으로 수학여행 코스를 알리고, 수학여행단 인센티브 제공 등 적극적인 관광마케팅을 추진하며 서울지역 수학여행단 유치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팸투어에 참가한 서울지역 교직원들은 첫날 용진 두억마을을 시작으로 현대자동차견학, 밀리터리 테마파크 및 에코 어드벤처를 체험한 후 경천 농촌사랑학교에서 숙박했다.

둘째 날은 최근 국보 승격한 우화루가 있는 화암사를 둘러보고 천주교박해관련 투어, 대승한지마을에서 한지체험과 삼례 딸기체험 후 모든 일정을 마쳤다.

이와 관련 군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는 완주의 수학여행 코스를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서울지역 수학여행단이 적극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완주=성영열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