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청소년지원센터 관내 청소년 지도자 대상
상태바
고창군청소년지원센터 관내 청소년 지도자 대상
  • 양병대 기자
  • 승인 2012.02.2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0일과 17일 이틀에 걸쳐 고창군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청소년 지도자 45명을 대상으로 “가족코칭 2급 지도자 과정”을 운영했다.

건양사이버대학교 배나래 교수의 강의로 이틀간 총 10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을 지도하는데 필요한 잠재된 역량을 개발하고 개인의 성장 가능성을 증진시키기 위한 워크숍으로, 가족코칭의 모델ㆍ기법ㆍ유형 순으로 진행되었다.

‘가족코칭’이란 인간은 무한한 가능성을 갖고 있고, 그 사람에게 필요한 해답은 모두 그 사람 내부에 있으며, 해답을 찾기 위해서는 파트너가 필요하다는 철학을 갖고, 가족이 더 건강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영위하도록 지지하고, 가족의 문제를 예방하며, 발생된 문제를 효과적으로 치료하도록 돕는 기술을 말한다.

교육에 참여한 지도자들은 “가족코칭을 배움으로서 나 자신을 한 번 더 점검하고, 말을 하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하려고 노력하게 되었으며, 코칭은 답을 주는 게 아니라 같이 찾아나가는 과정임을 알게 되었고, 경청의 힘과 중요성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는 등의 소감을 피력했다.

고창군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는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 만족이 71%, 만족이 29%로 교육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청소년, 학부모 및 지도자들을 위한 유익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 등을 예방하고, 보다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고창=양병대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