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1진안군, 친환경농업 상호공동협력 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진안1진안군, 친환경농업 상호공동협력 양해각서 체결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2.02.28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친환경농업인연합회, 농업회사법인 아그로닉스(주) 협약(MOU) 체결
? 친환경농업을 위하여 경쟁력 확보와 상호발전 도모

진안군은 지난 28일 홍삼한방센터에서 진안군친환경농업인연합회 정기총회를 맞이해 친환경농업과 농업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송영선 진안군수를 비롯해 영농회사법인 아그로닉스(주) 오수환 대표, 초록마을 이경욱 본부장, 친환경농업인연합회원, ‘유기농밸리 100’ 조성마을 참여농가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내용은 군의 친환경농산물 유통에 대한 공동마케팅 전개, 교육 및 생산에 대한 기술교류, 산지유통 협력, 기타 상호 호혜평등의 원칙에 입각한 공동사업을 추진한다는 내용이다.

협약식은 친환경농산물 유통사업계획에 대해 초록마을 이경욱 본부장, 아그로닉스 오수환 대표의 강의와 친환경학교급식 생산기반구축이라는 주제로 진안군마을주식회사 강주현 대표의 강의가 이어졌으며, 간담회를 마지막으로 업무협약식과 친환경농업인연합회 정기총회 행사를 마무리 했다.

송영선 진안군수는 “업무협약을 통해 군의 친환경농업의 조직화를 공고히 하고 친환경농업의 실천의지를 다지면서 생산자와 유통업체 관계자가 상생하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자”고 말했다.

군은 소수 조직 및 개별농가의 친환경농업을 조직적으로 극복하고 친환경농업의 생산확대 및 기획생산, 유통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에 친환경농업인연합회(회장 천춘진)를 창립한바 있다.

연합회는 행정과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하며, 친환경농산물 생산기술, 품질관리, 순환농업육성, 교육지도 정책개발 등 목적사업을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진안군, 마을주식회사와 함께 전국에서 최초로 관내 학생들에게 전면적인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을 추진하고 있다./진안=조민상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