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시대 임실군민을 위한 지식비타민 2012 희망임실 아카데미 개강
상태바
평생학습시대 임실군민을 위한 지식비타민 2012 희망임실 아카데미 개강
  • 이상영 기자
  • 승인 2012.04.2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3일 군청대회의실 신우인목사 초청“새로운 시대를 위한 개성과 공감”교실 열어 -

임실군(군수 강완묵)은 평생학습시대 임실군민을 위한 2012년 희망임실 아카데미를 오는 23일 임실군청 대회의실에서 신우인 목사의 “새로운 시대를 위한 개성과 공감”이란 주제로 개최한다.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해 이번으로 29회째를 맡는 희망임실 아카데미는 급변하는 지식정보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개발하고 지역간 계층간 지식정보의 격차를 해소하고자 마련돼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아카데미에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교육당일 접수처에서 수강신청을 하면 평생 수강생이 될 수 있으며 매월 교육안내 문자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활발한 주민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우수수강생에 대해 연말에 선물을 줄 계획이며, 우수 참여단체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줄 방침이다.

강완묵 임실군수는 개강 안내문을 통해 “희망임실아카데미가 내실있게 운영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 유익하고 알찬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더 나아가 미래에 대한 꿈을 줄 수 있는 아카데미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히며 임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주민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오는 5월에는 법륜스님의 「희망세상 만들기」란 주제로 5월 15일 오후4시 군청대회의실에서 열릴 계획”이라며, “수강을 희망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으면 군청 행정지원과(640-2153)나 읍면사무소로 문의할 것”을 당부했다./임실=이상영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