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자원봉사센터 워크샵 개최
상태바
익산시자원봉사센터 워크샵 개최
  • 김재복 기자
  • 승인 2012.04.29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뢰받는 자원봉사자의 역할 및 전문자원봉사 활성화’ 워크샵 개최

(사)익산시 자원봉사종합센터는 지난 27~28일 이틀간 남원 중앙하이츠 콘도에서 ‘신뢰감을 주는 자원봉사자의 역할 및 전문자원봉사의 활성화’란 주제로 워크샵을 개최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워크숍은 자원봉사자와 자원봉사단체 회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자들의 역할 및 전문자원봉사자의 활성화에 대한 전문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첫날에는 한국자원봉사 포럼 신정애 사무총장의 ‘재능나눔의 이해와 전문자원봉사 활성화’와 이미지&스피치연구소 김미림 강사의 ‘신뢰감을 주는 자원봉사자의 역할’이란 주제로 재능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활용하는 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둘째 날 진행된 체육대회는 봉사자 및 단체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나누는 등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워크숍은 익산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단체 회원들간의 자원봉사 정보공유와 네트워크 형성으로 자원봉사 활동의 활성화와 효율적 활동을 도모하는 자리가 됐다.

한편 (사)익산시자원봉사센터 엄양섭 이사장은 “이번 워크숍으로 자원봉사자들이 노력봉사 뿐만 아니라 재능나눔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재능기부를 필요로 하는 수혜자에게 골고루 나누어주길 바란다”며 재능나눔 운동의 동참을 당부했다./익산=김재복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