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2012년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익산시, 2012년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 김재복 기자
  • 승인 2012.05.0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께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학습동아리에 2천만원 지원


평생학습도시 익산시가 지역 내 활동 중인 학습동아리를 대상으로 2012년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풀뿌리 민주시민을 조직하고 시민의 자발적인 학습 참여와 ‘함께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평생학습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방안으로 올해 사업비 2천만원을 들여 총30여개 학습동아리를 선정하여 활동에 필요한 예산지원 또는 공간지원을 할 계획이다.

응모자격은 다양한 분야의 주제로 월 2회 이상 정기적으로 토론과 학습을 하고 있는 10명 이상 익산시민으로 구성돼 6개월 이상 활동하고 있는 학습동아리로서, 공고 마감일인 이달 4일까지 신청서와 회원명부, 동아리 활동일지, 동아리회칙, 활동사진 등 구비서류를 갖춰 익산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 사전 등록된 학습동아리에 한해 신청가능하다. 단, 일회성 행사나 교육, 여행성 사업, 영리목적, 종교나 정치 목적 활동 등을 하는 동아리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이며,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식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iksan.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익산시평생학습센터(☎063-859-5155)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이번 지원사업 외에도 학습동아리 리더 교육, 전국 평생학습동아리 경연대회 및 지역 축제 참여 전시·공연 등 정보를 공유하고 발표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익산=김재복 기자


주요기사